오마이스쿨

비즈니스를 위한 세계사(독일 편)

강사
조승연
강의기간
2019.04.20(토) ~ 2019.04.20(토)
강의일정
2019년 4월 20일(토) 오후 2시
정원
80명
장소
오마이스쿨 스튜디오(서울 서초구 반포대로20길 29, B1) 약도보기
문의
02-2636-4523
수강료
36,000원

강좌소개

조승연T_비즈니스를 위한 세계사_독일편

강사소개

조승연

조승연

영어, 불어를 비롯한 무려 7개 국어를 구사하는 언어 천재이자 박학다식의 끝판왕.

언어를 바탕으로 각국의 문학과 역사, 경제를 비롯한 다양한 학문에 대한 관심을 가져 인문학 전도사, 그리고 꿈을 제안하는 멘토로 자리매김 하였다.

인문학 입담꾼인 그가 오마이스쿨에서 그만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프로필

- 루브르대학교 미술사학, 박물학 중퇴

- 소르본느대학교 어학문학

-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


[주요 강좌]

<AI와 언어>

<화폐란 무엇인가?>

<인문학의 시작 : 타인의 지혜를 훔치는 방법>

<조승연의 읽기의 기술>, <조승연의 공부의 기술>

<비즈니스를 위한 세계사> 시리즈

<조승연의 영시노트> 시리즈 등

저서

리얼:하다 (와이즈베리, 2019)

시크:하다 (와이즈베리, 2018)

플루언트 (와이즈베리, 2016)

조승연의 영어공부 기술 (한솔수북, 2016)

비즈니스 인문학 (김영사, 2015)

이야기 인문학 (김영사, 2013)

피리부는 마케터 (21세기북스, 2012)

그물망 공부법 (21세기북스, 2012) 외 다수

 

시간표

2019년 4월 20일(토) 14:00~17:00

수강생 평가 (7)

이 강좌를 수강하셨나요?
이 강좌의 수강평을 써주세요! 100점의 포인트를 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수강평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유익한 강의입니다.

흔히 들을 수 없는 강의라 더욱 좋게 생각합니다.

명불허전 | 2019.08.12

공감 1

복습

안녕하세요 조승연 작가님, 관계자 님, 지난 주 독일 강의 잘 들었습니다. 오마이스쿨 사이트에 강의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줄 모르고 GMP 사이트에 짧게 강의 후기를 남기는 민폐를 범했습니다. ^^ 강의 수강 후 복습하다가 몇 자 의견 남겨 봅니다. 전반적으로 독일 역사의 큰 그림으로 보여 주신 점, 그리고 강의 시작하실 때 말씀하셨던 것처럼 짧은 시간 내 독일 역사를 다 아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작가 님이 어떤식으로 독일 역사를 이해하시는지는 강의를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작가 님 강의를 제가 처음 접해서인지 또는 한 나라의 역사를 특히 독일과 같은 복잡한 역사를 짧은 시간에 듣게 되어서인지 생각했던 것보다 강의가 좀 어려웠습니다. 강의 내용을 따라 가고 강의 내용들을 연결지어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독일 역사에 대한 제 지식이 얕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졌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독일 역사처럼 좀 복잡해서 소화하기 어려운 강의는 시리즈로 강의해 주시면 어떨지 조심히 의견 드려보니다. 한국이 빨리 짧은 시간 내 뭐든 결과를 얻기 요구하는 압력이 심한 사회이지만 주말에 강의 수강하러 오신 분들의 열정과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들을 보았을 때 시리즈로 강의하셔도 만석일 듯 합니다 ^^ 개인적으로 작가 님 다음 강의는 윤리나 법 관련 또는 라틴어 기대해 봅니다. 고맙습니다!

허선화 | 2019.04.28

공감 2

강의 후기 남깁니다.

한국사는 어려워하고, 세계사는 관심 없었던 역.알.못인 저에게는 약간 힘든 내용이었지만 천재 스토리텔러 조승연 작가님의 실감나는 강의 덕에 독일사를 캡슐로 복용한 기분입니다. (역.알.못 치료 과정이죠^^") 학교때 흘려 듣던 세계사적 용어들이 그래도 제 안에 있었고, 그것을 작가님 특유의 전달력으로 연결해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론... 듣게 될 거라 기대했던 바이마르 헌법과 자유로부터의 도피에 대한 부분이 구체적으로 확장되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지만 짧은 시간이나마 독일사를 통사적으로 다루고, 작가님의 남다른 통찰력과 인문학적 견해를 듣게 돼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높은 열기로 집중력 좋으신 현강에 계셨던 분들에게도 도전받았구요. 이번 강의를 통해, 두 얼굴 독일사의 맥락과 제가 관심있는 법관련 지식을 이해하는 데에 좋은 방향과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그동안 자녀에게 공부보다는 예체능 위주의 교육을 적용했는데.. 최근에서야 작가님을 접하고부터는.. 지식으로도 감동과 영감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이제 고학년이 된 자녀와 함께 작가님의 메시지를 시기적절하게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저는 토요일 조승연님 강의를 다녀왔을 뿐인데.. GMP에서 배운 영어&문화를 조금씩 얘기 나눌 뿐인데 아이가 자기주도적인 습관으로? 변하고 있어요. 세대를 아울러서 배움의 멘토가 되어주시는 승연 작가님~ 다음 강의도 기대할게요(^^)

김연홍 | 2019.04.25

공감 3

시리즈 중 유독 절실했던 독일의 역사

지금까지의 세계사 시리즈 중 가장 복잡했던 독일사 강연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속의 내용들은 우리가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할 주제들을 담고 있네요. 인문학적 지식의 오용이 얼마나 위험한지 이번 강연을 통해 절실히 배웠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염두해야할 문제에 대해서도 작가님이 풀어주셔서 더 흥미롭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좋은 강연 잘 들었습니다!!

김소리 | 2019.04.21

공감 3

드디어 독일!

작가님의 독일 강의 너무 듣고 싶었는데 드디어 해주시네요!!

김진수 | 2019.04.05

공감 1

독일!

기대됩니다 ㅎㅎ

올리버칸 | 2019.04.05

공감 0

매번 참 대단합니다

강의 들을때마다 어쩜 그 내용을 그 시간안에 풀어내시는지 매번 놀라고 감탄하고 있습니다

wannabe | 2019.04.04

공감 0